어린이집 안심알리미

내 아이가 손에서 멀어진다고 불안해 하지마세요.
이제 안심 알리미로 안심 하세요!

언론보도

전국 의무화 어린이집 전차출결시스템 아이플러스 복지부 인증 민간업체 선정
관리자 · 2020.01.20




지난해 12월 보건복지부에서 추진하는 ‘어린이집 전자출결시스템’ 및 ‘안심 알리미 서비스’ 도입과 의무적용을 위해 아이플러스 등 관련 서비스 지원이 가능한 업체를 인증 지정하였다. 어린이집 안심 알리미 서비스 사업은 과거 유아동대상 통학차량 등에 적용된 알리미 서비스를 확대 적용한 것으로 과거 통학차량에 홀로 갖힌 원아가 차량 내 설치된 구조벨을 눌러 담당 보육교사와 운전기사에게 구조문자를 알려주는 방식을 더욱 발전시켜 어린이집에 등하원을 할 때 전자출결을 통해 보호자에게 정확한 시간을 알려줄 수 있도록 개선하였다.

어린이집 전자출결시스템은 올해 새 학기부터 일선 각 어린이집에서 등록된 원아를 대상으로 운영이 이루어져야 하며, 이를 위해 다가오는 3월 이전까지 의무 설치기간을 지정했으며, 미설치 교육기관의 경우 지원금을 받을 수 없게 된다.또한 약 4만여 개소에 달하는 어린이집의 원활한 설치지원을 위해 보건복지부의 인증을 받은 업체를 통해서 관련 시스템을 도입하는 경우 설치비용은 정부에서 부담한다.

보건복지부 발표내용에 따르면 지난해 10월까지 일부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시험운영을 진행했으며 원아의 보호자에게 등록된 스마트폰 번호로 안심 알리미 서비스를 제공하고 각 교육기관에서는 객관적으로 측정된 원아 출결사항을 바탕으로 보육료를 합리적으로 산정해 높은 만족도를 얻을 수 있어 전국 도입이 확정되었다.

어린이집 전자출결시스템 공식 인증업체 중 하나인 아이플러스는 유아동 통학차량의 안심 알리미 서비스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곳으로 과거 다양한 어린이집과의 통학차량 시스템설치, 운영 등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번 사업도 적극적으로 설치를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국내 업체 중 3만대의 전용 단말기를 보유하고 있어 문의 및 상담 즉시 설치팀의 방문이 이루어지며, 전국 단위의 영업망을 바탕으로 상담팀, 설치팀, AS팀으로 나누어 운영하기 때문에 사용 과정 중 하자 및 AS발생이나 관련 소프트웨어의 기술적 지원이 필요한 경우에도 신속한 관리가 이루어진다.

출처 : 뉴스프리존(http://www.newsfreezone.co.kr)